본문 바로가기
all

다음 키워드광고 or 카카오 키워드광고 검색수량 파악하는법

by 해님e짱 2021. 1. 21.

다음 키워드광고 or 카카오 키워드광고 검색 수량 파악하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다음에서 키워드광고를 하고자 하거나 포털에서 검색되는 키워드의 수량을 파악하고자 할 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한국에서 유력한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에서 광고를 하고자 하거나 마케팅을 하려면 키워드별 검색 수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평소에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았거나 그럴 기회가 없었던 분들은 자세한 절차를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어디로 들어가야 하나?

 

다음 홈페이지의 가장 아래 부분의 회사 소개 옆에 '비즈니스'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도 되지만 위와 같이 검색창에서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검색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검색 결과로 바로 아래 저렇게 바로가기 링크가 보이면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거나 페이지 추가를 해 놓으면 다음에 필요한 경우 다음 홈 화면을 거치지 않고 바로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른쪽 위의 서비스 소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카카오 비즈니스 관련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있고 그 옆에 지원센터. 서비스 관리 메뉴에서 키워드 광고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소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 키워드 광고와 카카오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검색 수량을 파악하는 절차를 알아봐야 하므로 오른쪽 아래 노란색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다음 키워드 광고와 카카오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검색 수량을 알아볼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주목할 것은 다음에 가입되어 있어도 여기에서 또 별도로 아이디와 비번을 정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위에 보이는 '광고주 신규가입' 버튼을 누르고 가입하고 아이디 저장을 해 놓으면 다음에 들어갈 경우에도 편리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검색 수량 파악하기

회원 가입을 하고 나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표시해놓은 것처럼 가장 위의 메뉴들에서 '광고 관리'를 누르고 그 하위 메뉴가 왼쪽에 보이는데요

그중에서 '키워드 제안'을 누르면 됩니다

 

키워드란에 알아보고자 하는 다음 키워드 광고나 카카오 키워드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단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 아래 디바이스 메뉴에는 PC와 모바일에서 검색되는 수량을 따로 볼 수 있도록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PC에서 보다 모바일에서 검색하는 비율이 더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검색하는 경우마다 다 다르므로 PC와 모바일 두 가지 다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있는 입찰조건은 광고를 할 경우에 희망하는 순위와 입찰 단가를 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3. 키워드 광고 절차

 

비즈니스를 위해 다음 키워드 광고나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장 먼저 비즈캐시를 충전해 놓아야 다음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비즈캐쉬' 버튼을 누르면 입금을 통해 필요한 만큼의 비즈캐시를 충전하는 절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 절차로 위에 설명해 드린 대로 키워드 제안에서 내가 광고를 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택한 후 순위별. 광고 영역별 광고를 정하면 됩니다

 

광고 수위별. 광고 영역별 입찰 금액이 다르므로 예산을 고려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나중에 비즈캐시가 고갈되어서 충전해둔 캐쉬가 고갈되면 광고가 멈춰집니다

 

항상 잔여 캐시를 파악해서 충전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음 키워드 광고와 카카오 키워드 광고의 검색 수량 파악하는 방법과 광고 절차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